Stellantis, 10월 중순에 최초의 유럽 제작 EV 공개 예정

자동차 제조사 Stellantis NV (BIT: STLAM)는 10월 중순 이전에 그들의 첫 유럽 제조의 저가 전기차인 새로운 Citroën e-C3를 공개할 예정입니다.

Citroën 브랜드 최고 경영자 (CEO) 및 Stellantis 최고 판매 및 마케팅 책임자인 Thierry Koskas에 따르면, 이 전기차는 약 25,000 유로, 즉 약 27,400 달러 이하로 판매될 것입니다. 이 가격으로 Stellantis는 유럽 시장에 진입하는 저가 중국 브랜드를 대응할 계획입니다.

중국 자동차 제조사들은 보통 대형 전기차에 초점을 맞추지만, 최근에는 유럽에서 인기를 얻기 위해 더 작고 저렴한 모델을 출시하기 시작했습니다.

현재 프랑스 시장에서 가장 저렴한 전기차는 중국산 르노 다치아 스프링(Renault Dacia Spring)과 전기식 르노 트윙고(Renault Twingo)로, 각각 21,000 유로(약 22,806 달러)와 25,000 유로의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한편, 트윙고는 2024년 중순까지 생산을 중단할 예정입니다. 이 두 모델과 비교했을 때, Citroën e-C3는 같은 가격대 또는 그 이하로 판매되는 더 큰 도시용 자동차입니다.

Stellantis는 중국 제조사들이 주도하는 전기차 시장에 진출하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높은 성과를 기록해왔습니다.

지난 달, 자동차 제조사는 2023년에 자사 제품군에 9대의 새로운 배터리 전기차를 추가할 것을 발표했습니다. 2024년 말까지 Stellantis는 총 47대의 배터리 전기차를 보유할 계획이며, Citroën은 동시에 전 제품군을 전기화할 계획입니다. 2022년, Stellantis는 차량 호출 서비스 제공업체인 Uber Technologies Inc (NYSE: UBER)와 협력하여 프랑스 전기차 시장을 공략했습니다.

Stellantis와 전기차 보조금 불확실성

보통 전기차는 화석 연료 차량보다 훨씬 비싸지만, 유럽 자동차 제조사들은 정부 보조금에 견인되는 더 저렴한 모델을 출시하려 노력합니다.

한 예로 프랑스는 수입 모델보다 낮은 탄소 발자국을 가진 유럽에서 생산된 전기차에 대한 보조금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또한 약 100달러 정도로 이러한 전기차를 가난한 가정에 제공할 사회임대 프로그램이 준비 중입니다.

일부 소스에서는 내년에 배달될 차량을 위한 이 보조금이 10월에 공개될 가능성이 있다는 정보가 있습니다.

Citroën e-C3 모델은 320km의 주행 거리와 57분의 “빠른 충전”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 모델은 인도와 라틴 아메리카에서 출시된 Stellantis의 “스마트 카”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이 전기차는 내년 두 번째 분기에 공식 출시를 준비하면서 슬로바키아에서 조립될 예정입니다.

e-C3 배터리는 중국에서 생산될 가능성이 높으며, 이러한 이유로 Citroën 차량이 그 보조금의 대상이 될 수 있는지에 대한 의문이 제기됩니다. 중국은 지금까지 전기차 시장을 성공적으로 주도해왔지만, 볼보 자동차 CEO Jim Rowan은 이러한 스토리가 끝났다고 믿습니다.

We will continue to update WiCoco; if you have any questions or suggestions, please contact us!

Share:

Was this article helpful?

93 out of 132 found this helpful

Discover more

시장

XPeng 주식이 11% 상승하며, 회사는 낮아진 연간 성장 이후에 배송량 증가를 기록했습니다.

Xpeng는 새로운 차량이 회사의 손실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을 희망하고 있으며, 분기별 성장을 기록하고 있는 배송량에 ...

블록체인

안드리센 호로위츠, 암호화폐 스타트업을 위한 34억 달러 펀드 조성

앤드리슨 호로위츠는 조만간 초기 단계 및 시드 단계 암호 화폐 사업을 위해 지정된 34억 달러 규모의 자금을 조성할 계획이...

블록체인

사무엘 알트만 OpenAI CEO로 재임명, 이사회 재편 중

주말에 서로 협약하지 않은 부적절한 해고 이후, 대화GPT 개발자인 OpenAI는 최고경영자로 사암 알트만을 재임명하였습니다.

블록체인

솔라나의 사가 폰은 인기에 따라 eBay에서 $5,000에 프리미엄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는데, 봉크 가격이 계속 상승하고 있습니다.

사가 핸드폰은 처음에 판매가 둔해져 있었지만, 이제는 이베이와 같은 플랫폼에서 재판매 시에 2,000달러 이상의 가격을 받고...

블록체인

SEC, 바이낸스.US 사기 조사의 증거 수집 강화

미국 SEC는 최근 DOJ 단속 이후 Binance.US에서 부정행위가 있었는지 증거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뉴스

유럽 중앙은행(ECB), 잠재적 CBDC 출시를 앞두고 디지털 유로 프로토타입 확정

ECB는 정부가 후원하는 토큰을 출시할지 고민하면서 디지털 유로 프로토타입 계획을 최종화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