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와 이란의 암호 화폐 부문, 협력 회담 중

러시아와 이란의 암호화폐 및 핀테크 산업 단체 지도자들은 제재를 회피하고 무역을 용이하게하기 위해 국가들이 토큰을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논의했습니다.

이번 회담은 금융 산업 국제 전시회라는 이름의 테헤란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암호화폐 도입에 관한 패널 토론이 Aparat 비디오 공유 플랫폼의 이벤트 공식 채널에 업로드되었습니다.

이 패널은 정보 및 통신 기술부의 혁신 및 투자 부서장 등 이란 정부 관계자도 참석했습니다.

러시아 정부 관계자는 패널 세션에 참석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러시아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산업 협회(RACIB)의 사무 총장인 알렉산더 브라즈니코프도 연사로 참석했습니다.

RACIB는 가장 앞장서는 러시아 암호화폐 산업 단체 중 하나입니다.

이번 회의에는 이란 핀테크 협회 비서인 무스타파 아미리도 참석했습니다.

패널은 러시아와 이란의 암호화폐 규제 프레임워크의 변화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브라즈니코프는 러시아에서 9월까지 새로운 법률이 시행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습니다.

의원들은 미국 달러 기반의 무역에서 모스크바가 격리됨에 따라 국제 무역에서 암호화폐 사용을 합법화할 것을 희망하고 있습니다.

러시아와 이란, 암호화폐 대신 법정화폐 교환할까?

러시아 중앙은행은 국내 거래 회사들이 그 주도하에 암호화폐 거래를 진행하면서 이를 감독하기를 원한다고 밝혔습니다.

국내 최대 은행 중 하나인 Rosbank도 실험 프로그램을 통해 러시아 기업들의 무역을 용이하게하고 있다는 보도가 있습니다.

하지만 브라즈니코프는 법정화폐 대신 암호화폐를 사용하여 무역을 하고자하는 기업들은 은행 관련 규제를 고려할 필요가 없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 분야에서는 은행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러시아에서 본다면, 은행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우리에게는 암호화폐 중개업체와 암호화폐 거래소가 있습니다.”

RACIB도 이미 모스크바 기반의 암호화폐 거래소와 이란 기업 간에 “특정한 관계”가 형성되었다고 밝혔습니다.

작년 2월 러시아 정부 관계자들은 모스크바와 테헤란 간의 암호화폐 무역을 승인하는 데 서둘러 달라고 요청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두 나라는 골드 페그 스테이블코인 공동 출시 가능성에 대해 이전에 논의를 진행한 바 있습니다.

그리고 모스크바는 이미 몇몇 러시아 기업이 암호화폐로 무역을 하고 있다는 사실을 확인했습니다.

이러한 기업들은 공식적인 “승인”을 기다리지 않고 이미 암호화폐로 무역을 시작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전시회는 “중동 지역에서 가장 큰 금융 이벤트”라고 자신합니다.

그리고 이것은 “국내 경제 활동가들 중에서 가장 중요한 모임 중 하나”라고 말합니다.

전문가들은 러시아와 이란이 이미 2019년에도 암호화폐를 이용한 무역을 시작했을 수도 있다고 이전에 주장했습니다.

최근 러시아 금융 부문 이벤트에서 연구 분석 업체는 “일일” 기준으로 거의 3억 달러 가치의 P2P 암호화폐 거래가 가능하다고 주장했습니다.

이는 국내 은행들의 평판을 떨어뜨릴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는 것입니다.

그 회사는 P2P 트레이더와 미승인 암호화폐 거래소가 러시아 상업 은행 계좌를 이용하여 암호화폐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We will continue to update WiCoco; if you have any questions or suggestions, please contact us!

Share:

Was this article helpful?

93 out of 132 found this helpful

Discover more

블록체인

한국 검찰, 6억 5,100만 달러 '암호화폐 사기범'을 12-15년 징역하려는 의도

한국 검찰은 6억 5천 1백만 달러의 암호화폐 사기 혐의로 의심되는 임원들을 최대 15년의 징역형에 처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시장

암호화폐 대출 플랫폼 Delio, 출금 일시 중지

시장 변동성 증가로, 한국 소유의 암호화폐 대출 및 저축 회사인 Delio는 일시적으로 자금 인출을 중단했습니다.

블록체인

대한민국의 CBDC 시범운영은 제주, 부산 또는 인천에서 진행되며 서울은 제외됩니다.

한국 중앙은행은 중앙은행 디지털화폐(CBDC) 시범 사업 장소로 세 지역을 최종 선정했습니다. 특히, 수도인 서울은 이에 포함...

블록체인

한국 암호화폐 거래소, 230만 달러의 예비 자금 유지 의무화

한국의 암호화폐 거래소들은 9월부터 지정된 은행 계좌에 최소 30억원(대략 230만 달러)의 예비 자금을 유지해야 할 것입니다...

블록체인

한국의 연금 기금, 280,000 Coinbase 주식을 확보

한국의 국민연금공단은 미국 증권거래소에 등록한 주식 보유 보고서에 따르면 2023년 3분기에 코인베이스 주식 2천만 달러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