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숫자는 거의 아무도 ERC-4337 스마트 계정을 사용하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새로운 숫자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ERC-4337 스마트 계정을 사용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보여줍니다.

이더리움 계정 추상화를 옹호하는 존 라이징은 “놀랍도록” 저조한 결과를 보여주는 일련의 ERC-4437 채택에 대한 숫자를 공유했습니다. 

11월 14일 X(구 트위터)의 게시물에서 라이징은 ERC-4337을 사용 가능한 스마트 계정이 사용자 수 감소, 거래 활동 부진, 핵심 인프라 제공업체에 대한 운영 비용 문제 등을 겪고 있다는 데이터를 공유했습니다.

ERC-4337 표준은 3월 1일 덴버에서 열린 WalletCon에서 의외의 발표를 통해 시작되었습니다. 그 당시 많은 사람들은 “스마트 계정”이 특정 거래에 대한 시드 문구 및 서명 사용을 우회하고 Ethereum Virtual Machine 호환 블록체인에서 사용자 경험을 증가시킬 수 있는 이 기술이 빠르게 채택될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라이징은 BundleBear로부터의 계정 추상화 데이터를 사용하여 월별 계정 보유율이 “터무니없이” 나쁘다고 주장했으며, 초기 스마트 계정 중 단 6.89%가 6개월 이상 존속되었다고 밝혔습니다.

라이징은 또한 스마트 계정이 EVM 호환 체인에서 기능하도록하는 핵심 인프라 구성 요소인 번들러가 많은 프로젝트에서 “너무 많은” 가스를 지불하는 것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이 이익을 창출하지 못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또한, 평균 스마트 계정은 계정에서 전송된 사용자 작업 (거래 실행 또는 활동)이 오직 다섯 번 뿐이었습니다.

관련 기사: Fireblocks, UniPass Wallet이 Ethereum ERC-4337 계정 추상화 취약성에 대응

그러나 Coinbase 프로토콜의 리더이자 Base 창시자 제시 폴락은 라이징이 숫자를 “터무니없이”라고 설명한 것에 대해 반박하며, 새로운 기술의 채택이 “천천히, 그리고 갑자기” 일어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아직 매우 초기인 것 같습니다. 성장은 건강해지고, 표준화도 진행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폴락은 말했습니다. “대화하는 팀이 점점 늘어나는 것 같습니다.”

Dune analytics의 데이터에 따르면, 8월은 7개 블록체인을 통해 420,000개 이상의 활성 스마트 계정이 존재하는 가장 큰 달이었습니다.

월별 활성 스마트 계정 수. 출처: Dune Analytics

활성 스마트 계정은 10월에 기록된 월별 활성 계정 수 143,000개를 통해 비교적 안정적으로 감소하고 있습니다.

매거진: 슬럼독 부자 — Polygon의 Sandeep Nailwal의 놀라운 가난에서 부의 이야기

We will continue to update WiCoco; if you have any questions or suggestions, please contact us!

Share:

Was this article helpful?

93 out of 132 found this helpful

Discover more

블록체인

한국의 골프 스타 이예원, 투어 이벤트에서 암호화폐 상을 차지하다

한국의 프로 골퍼인 이예원이 부산에서 열린 KLPGA 투어 대회에서 우승하여 가치 457,000달러에 달하는 암호화폐 상을 차지했...

블록체인

미국, 2분기 암호화폐 스타트업 투자에서 '주도권' 확보 보고서

7월 14일 Galaxy Digital 보고서에 따르면 미국 기반의 암호화폐 스타트업은 벤처 투자사에 의해 투자된 자본의 45% 이상을 ...

블록체인

한국 투자자들은 메이저 코인보다 알트코인을 선호하며, 이더리움보다 트론을 선호한다 디스프레드 리서치

시장 데이터에 따르면 한국인들은 세계 다른 나라와 다르게 거래를 합니다.

블록체인

대한민국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총재, '데이터 조작'에 대해 '무죄' 판결

Dunamu, 한국 시장 선두의 암호화폐 거래소 Upbit을 운영하는 사장은 플랫폼 데이터 조작에 대해 무죄로 판명되었습니다.

블록체인

암호화폐 수익 회사 하루 인베스트, 출금 중단 후 100명 이상 직원 해고

신고에 따르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한민국 암호화폐 수익 플랫폼인 하루인베스트는 100명 이상의 직원 계약을 종료했다.

블록체인

한국의 GenZ는 보고서에 따르면 BTC와 ETH보다 XRP 및 기타 알트코인을 선호합니다.

분석에 따르면 한국에서 암호화폐에 투자하는 GenZ의 20.7%가 XRP를 보유하고 있으며, 82.7%가 ETH를 제외한 대체 코인에 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