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F, 국제 거래를 위한 글로벌 중앙 은행 디지털 화폐 플랫폼을 진보시킴

국제통화기금(IMF)은 CBDCs(Central Bank Digital Currency) 글로벌 플랫폼을 개발 중이며, 이는 국경을 넘나드는 수월한 거래를 촉진하기 위한 것입니다. IMF 이사장 크리스탈리나 조르지에바는 모로코 라바트에서 열린 회의에서 이를 발표했습니다.

조르지에바는 분열된 CBDC 솔루션을 피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상호 운용성을 통해 국가 간 연결을 촉진하는 시스템의 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

“CBDC는 분열된 국내 제안이 아니어야 합니다. 더 효율적이고 공정한 거래를 위해서는 국가 간 연결 시스템이 필요합니다. 상호 운용성이 필요합니다.” 라고 크리스탈리나 조르지에바는 말했습니다.

현재 114개 이상의 중앙은행이 CBDC를 연구하고 있으며, 약 10개 정도가 완료 단계에 있다고 그는 덧붙였습니다.

조르지에바는 공통 플랫폼에 대해 합의하지 못할 경우 암호화폐가 채워질 수 있으며, 중앙은행이 제어하는 CBDC는 분산형 암호화폐와는 달리 단일 기관에 의해 제어됩니다.

조르지에바는 CBDC가 더 많은 개인들이 비용 효율적인 금융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도록 금융 포용성을 촉진한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그녀는 현재 약 63% 또는 연간 약 440억 달러에 해당하는 송금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송금 비용의 평균 비율은 6.3%이며 연간 440억 달러에 해당합니다.” 이사장은 말했습니다.

그러나 그녀는 CBDC가 안정성을 보장하기 위해 자산으로 백업되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며, 이는 암호화폐가 그러한 백업이 없을 때와는 구별되는 것입니다.

Total market cap still holding above $1 trillion despite bearish trend | Source: Crypto Total Market Cap on TradingView.com

IMF에서는 CBDCs의 부적절한 디자인의 위험성을 강조하며 통합 규제 프레임워크를 강조합니다.

IMF의 글로벌 CBDC 플랫폼 제안은 분열을 줄이고 국경을 넘나드는 거래를 강화하는 목표와 일치합니다. 표준화된 플랫폼은 금융 분단을 교량으로 이어주며 결제 시스템을 강화하고 송금을 더 빠르고 비용 효율적으로 만듭니다.

CBDC의 혜택은 명백하지만, IMF는 그들의 디자인과 관련된 위험도 강조했습니다. 부적절하게 디자인된 CBDC는 금융 안정성 위험, 법적 도전, 사이버 위험 및 중앙 은행의 운영 위험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IMF의 통합 규제 프레임워크 설립과 글로벌 CBDC 플랫폼 개발 노력은 사우디 아라비아 제다에서 이루어진 이전 논의를 기반으로 합니다. IMF는 복잡한 기술적, 법적 측면을 인식하고, 경험을 바탕으로 플랫폼의 개발을 이끌어 신뢰를 구축하고 감독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또한 IMF는 중동, 중앙아시아 및 아프리카 등 지역의 통찰력과 분석을 공유하는 두 가지 논문을 발표할 계획입니다.

전 세계의 중앙은행이 CBDC를 연구하는 가운데, IMF의 노력은 효율적이고 포괄적인 국제 거래를 위한 중요한 한 걸음입니다.

We will continue to update WiCoco; if you have any questions or suggestions, please contact us!

Share:

Was this article helpful?

93 out of 132 found this helpful

Discover more

블록체인

한국 검찰, 전 카카오 CEO에 대한 암호화폐 '횡령' 혐의 조사 예정

한국 검찰은 전 카카오 최고경영자에 대한 암호화폐 '횡령' 혐의에 대해 '전면적인 조사'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블록체인

한국 은행 총재, 중앙은행 디지털 통화에 대한 조치 촉구

한국의 중앙은행 총재는 CBDC가 필수적으로 역할하기 시작했으며 더 이상 연기할 수 없는 긴급성이 있다며 조치를 촉구하고 ...

시장

암호화폐 대출 플랫폼 Delio, 출금 일시 중지

시장 변동성 증가로, 한국 소유의 암호화폐 대출 및 저축 회사인 Delio는 일시적으로 자금 인출을 중단했습니다.

블록체인

2024년부터 한국 기업들에게 암호화폐 보유 현황 공개를 요구할 예정입니다.

내년부터 암호화폐를 보유하거나 발행하는 한국 기업들은 금융감독기관에게 거래에 대한 정보를 공개해야 할 것입니다. 자세...

정책

법원이 검찰의 항소를 기각한 후 도권이는 다시 보석금을 내고 석방되었다.

도권은 몬테네그로에서 보석금을 받았으며 집행유예 조건 하에 가정방문감시를 받을 예정입니다.

블록체인

한국 하나은행과 BitGo, 합작 암호화폐 보관법인 출범 예정

한국거래은행(KEB) 하나은행과 BitGo Trust Company가 협력 관계를 맺어 KEB 하나은행이 디지털 자산 보관 서비스를 제공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