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론 머스크, 버나드 아르노의 40억 달러를 능가해 세계 부자 1위로 다시 등극

보름간 블룸버그 억만장자 지수에 따르면 테슬라 (NASDAQ: TSLA) CEO인 일론 머스크가 다시 세계 최고의 부자가 되었습니다. 이 지수는 머스크의 총 순자산을 1920억 달러로 산정하며, 연간 기준으로 553억 달러가 추가되었습니다. 이 목록에는 LVMH CEO인 베르나르 아르노와 1870억 달러, 아마존의 창업자이자 이사회 의장인 제프 베조스가 1440억 달러로 각각 두 번째와 세 번째로 표시됩니다. 세 비즈니스 거물 모두 순자산이 적어도 1000억 달러 이상인 센티비리어네어입니다.

블룸버그 지수에는 9위까지 여러 센티비리어가 있습니다. 1000억 달러 미만의 순자산을 가진 목록에서 가장 부자한 사람은 페이스북의 창업자이자 CEO인 마크 주커버그로 965억 달러입니다. 흥미로운 점은 주커버그의 순자산이 올해만 509억 달러 증가하여 상위 10위 중에서 머스크 다음으로 두 번째로 많이 증가한 것입니다.

지난 해 트위터 인수 후 LVMH CEO가 일론 머스크를 제치고 세계 최고의 부자가 되었습니다.

지난 12월, 머스크는 테슬라 주식이 거의 30% 하락한 후 아르노를 제치고 최고의 부자가 되었습니다. 회사의 주식은 일론 머스크가 440억 달러에 트위터를 인수하는 소식에 반응한 것으로 보입니다. 그 당시 머스크는 인수 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테슬라 주식을 수천억 달러 양도하여 투자 심리가 비교적 낮아졌습니다.

머스크는 또한 자신을 CEO로 임명하고 그 자리에 계속 머물렀습니다. 그러나 그는 최근 새로운 트위터 CEO를 공식 발표하며 그녀가 재개할 때 자리를 내 놓겠다고 밝혔습니다.

야카리노는 1992년에서 2011년까지 터너 방송의 사장으로 광고 판매, 마케팅 및 인수의 최고운영책임자였습니다. 그 직책을 떠난 후 그녀는 NBC Universal Media로 이동하여 글로벌 광고 및 제휴의 회장을 맡았습니다. 그녀는 NBCU에서의 사임을 발표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트위터의 새 CEO로 임명됐습니다.

머스크, 해외 확장 추진 중

머스크는 중국 정부 관계자들과 만나기 위해 상해를 떠났습니다. 머스크는 중국 외교부 장관 친강과 만나 중국이 외국 투자를 받을 의사가 있다는 것을 확신했다고 전해졌습니다. 친강은 또한 중국이 중국과의 친선적인 비즈니스 관계를 유지할 것이라고 약속했습니다. 그러나 머스크가 중국 관계자들과의 회의에서 어떤 구체적인 내용을 논의했는지는 잘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머스크가 친강과의 회의 소식에 이어 테슬라 주식은 4% 이상 상승했습니다. 테슬라의 상해 메가 공장 건설은 G7 국가들과 중국 간의 긴장 상황을 고려할 때 중국 당국에게 환영받는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이들 국가는 중국과의 분리 결정을 내린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미국은 중국이 반도체 기술을 이용하여 핵 강화를 확대하고 있다며, 반도체 수출을 제한하고자 했습니다.

반면 중국은 아이다호주 Micron Technology Inc (NASDAQ: MU)에서 모든 반도체 구매를 금지했다고 밝혔습니다. 중국 인터넷정보사무청에 따르면 Micron은 심각한 보안 위협을 일으킨다고 합니다.

We will continue to update WiCoco; if you have any questions or suggestions, please contact us!

Share:

Was this article helpful?

93 out of 132 found this helpful

Discover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