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의 암호 화폐 거래소 및 VASP 회원인 Bitgin은 자금 세탁 혐의로 조사 중입니다.

대만의 암호화폐 거래소 및 VASP 회원인 Bitgin은 자금세탁 혐의로 조사 중에 있습니다.

대만 암호화폐 거래소 Bitgin은 돈 세탁 사건으로 경찰에 의해 조사 중입니다. 이번 주 초 지역 뉴스 보도에 따르면, 회사의 최고운영책임자인 Yuting Zhang는 “Eighty-Eight Guild Hall” 돈 세탁 사건에서의 역할로 대만 경찰에게 체포되었습니다. 

이전에는 지역 사업가인 Zhemin Guo와 Chengwen Tu가 대만 경찰에 의해 외국환 거래소와 암호화폐 거래소 계좌를 이용하여 외국에서 체포된 선불 사기 수익을 세탁하는 수천억 달러 규모의 돈 세탁 사기를 진행했다는 혐의를 받았습니다. Tu는 또한 비디오 게임 크레딧의 해외 판매를 통해 3억 대만 달러(9.28백만 달러)의 가짜 수출세 환급을 제출하여 국내 세무 당국을 사기로 고발받았습니다. 

대만은 현재 암호화폐 거래소에 대한 공식적인 라이선스 제도가 없습니다. 9월에 Bitgin은 다른 업계 동료들과 함께 자체 규제와 정치 당국 로비를 위해 가상 자산 서비스 제공자 사전 준비 소규모 사무소를 설립했습니다. Taiwan VASP 협회의 총 법무사인 Yuling Tsai는 이 사건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이번에는 준비 그룹의 한 멤버가 조사 사례에 연루되었습니다. 준비 그룹은 즉각 회의를 개최하고 공개적인 대응을 했습니다. 사건에 연루된 회원들 또한 준비 그룹의 업무에 일시 중단을 자진하여 참여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11월 13일에 나온 성명에서 이 거래소는 “업무가 정상적이며 사용자의 권리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Bitgin은 COO Zhang가 2021년 말부터 2022년 3월까지 Eighty-Eight Guild Hall 돈 세탁 사건과 관련된 회사들과 연루되었다고 전했습니다. 그러나 Bitgin은 돈 세탁 혐의를 발견한 후 상대방과의 모든 의사소통을 중단했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Bitgin은 수사 단위와 완전히 협조하고 조사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필요한 모든 지원을 적극 제공하고 사실이 최대한 빨리 명확히 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관련: 대만 금융감독원, 최초의 자산화 토큰 라이선스 수여

We will continue to update WiCoco; if you have any questions or suggestions, please contact us!

Share:

Was this article helpful?

93 out of 132 found this helpful

Discover more

블록체인

테라 공동 창업자인 도 권은 2월까지 몬테네그로에 머무를 예정이다 보고서

미국과 한국 모두 테라 붕괴와 관련된 혐의를 맞이하고자 도 권을 몬테네그로에게 인도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블록체인

파산한 CeFi 기업 Haru Invest, 자산 회복을 시사하다

그 회사는 위탁 운영자와 관련된 사기 사실을 발견한 후 7월에 파산 신청했습니다.

블록체인

중국, 일본 및 대한민국, 빅 데이터, 블록체인 및 인공지능 협력 탐색

중국, 일본, 그리고 한국은 빅데이터, 블록체인, 그리고 인공지능(AI)과 같은 고급 기술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계획...

블록체인

더 많은 주요한 한국 거래소들이 USDT를 상장하기 시작했다.

한국의 다른 주요한 암호화폐 거래소가 미국 달러-페그 스테이블 코인인 USDT를 글로벌 거래량이 증가되는 가운데 상장시켰다.

블록체인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 상반기에 해커의 공격 159,000회를 받다 보고서

한국에 기반을 둔 암호화폐 거래소 Upbit은 2023년 상반기에 네트워크에 15만 9천 건의 해킹 시도가 있었다고 밝혔다. 이는 2...

블록체인

대한민국 민주당, 의원 후보들에게 암호화폐 보유 현황 공개 의무화

2024년에는 대한민국에서 총선이 열리며 국회 300석 모두가 재선거를 위해 개표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