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과 2022년 2월 이후 프랑스에서 조사 중인 바이낸스 보도

세계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인 바이낸스의 법적 문제는 심화되고 있습니다. 새로운 보도에 따르면, 바이낸스는 2022년 초 이래 프랑스에서 조사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프랑스 일간지 Le Monde에 실린 보도에 따르면, 이 암호화폐 거래소의 프랑스 지점은 파리 지역의 특수 교차 지역 관할하에 있는 금융 수사 조사국(Judicial Investigation Service of Finance)이 2022년 2월부터 예비 수사 대상으로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파리 검찰청은 “디지털 자산(PSAN) 서비스 제공 기능의 불법적인 행사와 투자 작업 참여, 은닉, 변환에 따른 심화된 자금 세탁 행위, 후자는 이윤을 창출한 범죄자에 의해 수행됨”을 조사의 근거로 언급했습니다.

바이낸스는 사용자 및 잠재적 자금 세탁 활동을 확인하는 Know Your Customer 절차를 따르지 않거나 준수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관련 기사: 남유럽의 암호화폐 현황: 말타가 선도

이 암호화폐 거래소는 프랑스 고객에게 불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영업 면허를 취득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2019년 이후, 암호화폐 거래소는 운영을 위해 금융시장규제원(Financial Markets Authority, AMF)의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그러나 2020년부터 프랑스에서 운영하고 있는 바이낸스는 2022년 5월에만 AMF 승인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바이낸스 대변인은 Dubis에게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바이낸스는 전 세계 법 집행 기관과 적극적으로 협력하기 위해 상당한 시간과 자원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운영하는 모든 시장에서와 마찬가지로 프랑스 법을 준수합니다. 법 집행 또는 규제 조사의 구체적인 내용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겠지만, 우리의 사용자 정보는 안전하게 보호되며, 문서화된 적절한 근거가 제공될 경우에만 정부 당국에 제공됩니다.”

프랑스에서의 조사 보도는 미국에서의 소송 취지와 몇 주 내에 발표되었습니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는 이 암호화폐 거래소의 미국 지점인 Binance.US와 CEO Changpeng Zhao에게 13개의 고발을 제기했습니다.

매거진: FTX의 붕괴 이후 암호화폐 거래소를 믿을 수 있을까?

We will continue to update WiCoco; if you have any questions or suggestions, please contact us!

Share:

Was this article helpful?

93 out of 132 found this helpful

Discover more

블록체인

비트코인 800,000번째 블록이 채굴되었습니다 - 그 다음은 무엇일까요?

비트코인 네트워크는 800,000번째 블록을 생성했으며, 이 마일스톤은 여러 중요한 지표의 척도로 사용됩니다.

블록체인

비트코인 채굴과 부패 혐의로 중국 공무원에게 무기징역 선고

중국은 올해 암호화폐 금지 정책을 엄하게 시행하고 있습니다.

블록체인

TMX는 ETF 도구 VettaFi의 78%를 8억 4천 800만 달러에 인수하여 지분을 100%로 높였습니다.

캐나다의 TMX 그룹은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ETF를 포함한 ETF 산업에서 주요한 선두주자인 VettaFi의 인수를 마무리하고 있습...

블록체인

암호화폐 시장의 상승세는 지나친 것으로 보인다, JP모간은 말한다.

보고서는 디지털 자산이 지난 달 동안 비트코인 스폿 ETF 승인 가능성에 대한 흥분으로 강력한 성장을 보였지만, 이 낙관적인...

블록체인

암호화폐 공포와 탐욕 지수가 2021년 11월 이래로 가장 높게 도달했습니다.

지표, RSI 지표의 과매수 신호와 결합되어 비트코인의 상승 추세가 잠시 쉬어갈 수 있다고 시사합니다.

블록체인

Google Cloud는 메타버스에 집중하던 블록체인 회사 MultiversX와 협력합니다.

xPortal 사용자들은 2024년 초부터 동료 간의 선전화 지불 뿐만 아니라 유럽의 IBAN, SEPA 및 SWIFT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